Home > 새소식과 일정 > 올 스토리 & 이벤트
올 스토리 & 이벤트All Stories & Events

더블 스탠다드는 학비에 포함되어 있고, 다른 옵션은 추가 비용이 들어갑니다.

같은 방입니다. 안쪽 깊숙한 곳에 침대가 하나 더 있었습니다. 방이 꽤 넓었습니다.
SEG 소속 학교 학생들 사이에는 IHTTI 기숙사가 제일 낫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맞는 것 같습니다.
침대와 침대 사이에 저렇게 공간이 많이 남는 더블 스탠다드는 아마 없을 걸로 보입니다.
그리고 저는 개인적으로 가구의 검은색 디자인이 맘에 드네요.

귀중품은 이 곳에 넣어 주시기 바랍니다.

IHTTI 역시 모든 기숙사 옵션에 화장실과 샤워실이 딸려 있습니다.

이 곳은 1인실 기본형입니다. 2인실보다는 좁아도 혼자 쓸 수 있으니 더 낫습니다.

IHTTI는 유독 검은색 가구 디자인이 많습니다. 보기에 더 좋네요.
빈 방이라 별도의 동의 없이도 탐방이 가능했습니다.

기숙사 탐방이 끝나고 로비로 가던 중에 위 팻말을 발견했습니다.
제가 방문했던 때가 5월 29일 오전이었는데, 학생들이 시험 준비로 매우 바빴습니다.
이 날 오후 2시에 언어 시험(독일어/프랑스어/스페인어/중국어 중 하나)이 예정되어 있었습니다.
SEG 소속 호텔 학교(IHTTI, 세자르리츠, CAA, HIM, SHMS)에서는 원래 독일어, 프랑스어 중 하나를 선택해서 언어 수업을 진행했는데, 최근에는 스페인어, 중국어가 추가되었습니다. 언어 과목은 독일어1, 독일어2처럼 2개의 순차적인 과정으로 나뉘는데, 어느 한 과정을 2까지 마치면 다른 언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예 : 독일어1 - 독일어2 수료 후 중국어1 수업 가능, 1을 건너뛰고 2로 넘어갈 수 없음
보통 스페인어, 중국어는 독일어나 프랑스어를 잘 구사할 줄 아는 사람이 배웁니다.

시험장 내부 모습입니다. 100여 명 정도가 시험이 가능한 큰 공간이었습니다.
이 곳에서는 시험 뿐만 아니라 연회 등의 주요 행사가 개최되기도 합니다.

이곳은 IHTTI의 강의실 중 하나입니다. 주로 팀 단위 프로젝트의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되는 장소로 보입니다.

1층에서 2층을 올라가는 계단 쪽에 있었던 보드입니다. 학교 목표부터 시작해서 이달의 학생 같은 사항들이 위 보드를 통해 발표되는 것 같습니다.

이 곳은 럭서스라고 불리는 IHTTI의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입니다. 1학년 학생이 다른 IHTTI 학생들을 상대로 서비스 실습을 하고 교수로부터 평가를 받습니다. 이 때는 시험 주간이라 실습이 없었습니다.

이 곳은 패셔니스타라고 불리는 IHTTI의 뷔페식 레스토랑입니다.

패셔니스타에 입장하기 위한 복장 규정이 적혀 있습니다.
위 룰은 IHTTI만 적용하는 게 아니라 모든 SEG 소속 학교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한국학생들과의 점심 식사 후기
-IHTTI에서 특별히 한국 학생들과 점심 식사를 같이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주었습니다.
학생들과 인턴에 관련된 이야기, 스위스 생활에 대한 이야기 등을 나누며 사무실에서는 알 수 없었던 이야기들을 많이 들을 수 있었습니다. 오후 12시부터 1시까지 1시간 동안 함께 했는데, 그 날 오후 2시에 중요한 시험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시간을 내 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2일차는 IHTTI 방문으로 모든 스케줄이 끝났습니다.
3일차의 스케줄은 오전 SHMS 코 캠퍼스 방문과 세자르리츠/CAA 부브레 캠퍼스 방문입니다.
3일차는 이번 스위스 호텔학교 방문의 하이라이트였는데, 3일차부터는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겠습니다.
호스타 호스피탈리티 유학연구소는 스위스 교육그룹 코리아 본사의 업무 지원 센터입니다.
www.segkorea.com
전화: 1566-9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