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과 일정 > 올 스토리 & 이벤트
올 스토리 & 이벤트All Stories & Events
스위스 호텔학교 중에서 한국인이 취업을 가장 잘 하고 있는 대학을 꼽으라면, 대부분 스위스 IHTTI 대학을 꼽는다.
내가 20년 넘게 스위스 교육 그룹의 국내 행정을 하면서 느끼는 것은, IHTTI에는 조기 유학파 보다는 대부분 국내파 학생들이 진학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럼 어떻게 또 왜 국내에서 고등학교를 마친 친구들이 조기 유학파가 많이 진학하는 호텔학교들 보다 취업을 더 잘 하게 되었을까? 그 이유를 내가 몇 가지 들어 보자면 이렇다.
1. 고교 졸업 후 대학 유학 3년차 이상이 되면, 이제 부터는 단순히 '영어를 얼마나 잘 하느냐'의 문제가 아니고, '무엇을 생각하고 말하는가?'가 중요하기 때문에, 스스로 경쟁력을 갖추고, 일할 마인드가 있는 학생이라면 더 이상 영어만 가지고 조기유학파와 비교 될 일이 없기 때문이다.
2. 개인차가 크지만, 전반적으로 봤을 때, 어릴 적 부터 많은 교육적 혜택을 받고 자란 소위 조기 유학파 보다, 국내에 오래 거주하면서 한국의 사회적 정서를 익힌 친구들이 국내 취업 정황에 더 유리한 부분이 있다. (개인적 생각이니, 오해가 없기를.. 국내파, 조기 유학파 각각의 장단점이 있는 점, 그냥 받아 들이자)
3. 상대적으로 저렴한 학비 구조를 가지고 있는 IHTTI에 입학한 학생들이 보통은 부유층 자녀가 아니었고, 그렇다보니, 졸업 후 취업에 대한 다급함이 그들에게 강한 취업 동기가 됨.
4. 국내 고등학교 졸업생들의 특성상, 개인주의 보다는 서로 밀어 주고 끌어 주는 부분이 강했음.
5. 소규모 도제식이라 교수와 학생들이 힘을 합쳐 연구하는 분위기 좋음.
이 정도..
오랫 동안 해외 교육 분야에서 일을 하면서, 평생을 들어 좋은 학교라고 생각하는 대학 IHTTI이다.
영어권 대학들은 대부분 얼리버드 제도라고 해서 학비를 빨리 내고 등록 확정을 해 주면 일정 부분 학비를 감면해 주는 문화가 있다. IHTTI 대학도 얼리버드를 적극 장력하고 있는데, 2018년 기준으로 학비 분석을 한 번 해 보았다. 얼리버드 외에, 스위스에는 동문의 형제 자매, 호스피텔리티 사주 자녀, 외교관 자녀 등에 대한 장학 혜택이 있으니 관심있는 분 들은 참고하기 바란다.

스위스교육그룹
T. 1566-9626 카카오 개인톡 상담 010-9262-6717 양주현 원장
www.segkorea.com